대한장애인치과학회
회장 김영재
MESSAGE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한장애인치과학회 9대 회장 김영재입니다.

대한장애인치과학회는 2004년 창립되어 장애인의 구강건강에 관심이 있는 모든 보건 및 사회 복지 분야의 회원을 보유한 단체입니다. 우리 학회가 창립되기 전인 이십 년 전과 비교하면 우리나라의 장애인치과 분야는 눈부시게 발전했습니다. 중앙 및 권역 장애인구강진료센터가 설치되었고 지역장애인구강진료센터 설립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장애인치과학 교과서 발간, 장애인치과진료 가이드북 개발, 장애인치과진료비 지원사업 등을 (재)스마일재단과 함께 펼쳐가고 있습니다.

장애인치과의 종주국인 일본장해자치과학회(JSDH)와의 활발한 학술교류와 지원에 힘입어 한국 일본 대만 3국이 주축이 되는 아시아장애인치과학회(AADOH)를 설립하는데 리더 역할을 했고 국제적으로도 비약적 발전 및 공로를 인정받아 2024년에 세계장애인치과학회(iADH 2024)를 서울에 유치하여 내실 있고 성공적인 학술대회를 개최하기 위해 임원진과 조직위원들과 함께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회는 회원들이 한 자리에 모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인의 구강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전문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학술대회 개최와 아시아장애인치과학회의 공식저널인 IJDOH의 발간 및 장애인 구강건강 안전망 확보를 위한 정책 제안 등을 통해서 인간의 평등과 존엄성을 실현하기 위한 장애인치과의 의료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회에 관심을 갖고 참여하고 활동하고 계신 많은 치과의사, 치과위생사, 보건의료관계종사자 여러분들은 모두 선하고 따뜻한 마음을 가졌다고 믿습니다. 아름다운 마음이 훌륭한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9대 임원진을 대변해서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